소원_우리 같은 꿈을 꾸자

덕질에 필요한 몇가지 잡다하고 기초적인(누구나 아는) 팁 본문

사설/잡담

덕질에 필요한 몇가지 잡다하고 기초적인(누구나 아는) 팁

포솟(ForSO) 2016. 1. 4. 10:58

덕질을 하는데, 몇가지 덕질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것 같아서 두어가지 팁을 드립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Google Chrome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자, 아래 주소 가서 설치하시고 다운받으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크롬은 현재 점유율이 2위인 브라우저(Net Applications 기준, StatCounter의 경우 1위)로, 장점이 참 많은(단점도 참 많지만..) 브라우저입니다. 한 번쯤 써볼만 하죠.

뭐 덕질 하신다면 익스/크롬/파폭/오페라/사파리 다 써보시고 저보다 잘 쓰시겠지만요.


참고로 아래 팁들, 유용한 팁이라기보단 진짜 별거 아닌, 누구나 다 알고 계신 팁입니다.


그럼 말씀드릴 팁

1. 기초중의 기초, 이미지 검색

종종 보면 "이 사진, 고화질이 가지고 싶다" 는 욕심이나, "이 사진 언제 사진인지 궁금하다" 등의 욕망이 뭉게뭉게 떠오르실때의 팁입니다.


1) 크롬으로 구글에 들어가신 이후, 우측 상단의 이미지라는 글자를 클릭합니다.


2) 이미지 검색 창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카메라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3) 원하시는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 해줍니다. (마침 보인 티파니양 화보로)


4) 이미지를 보시며 즐기시면 됩니다. 이 중 다른 크기로 보기를 잘 선택하시면 고화질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추가 팁입니다.


2. 트위터에서 링크 없는 움짤의 저장

트위터에서 링크가 없는 움짤을 보면 좌절하기 쉽상입니다. 저장해도 영상으로 저장되고 말이죠. 그래서 팁 드립니다.


1) 트위터에서 마음에 드는 움짤을 발견합니다(마침 보인 태연양 움짤로..). 그럼 일단 영상으로 저장해줍니다.


2) 저장된 영상을 확인하시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http://www.online-convert.com/


3) Image Converter로 가시고 Convert to GIF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해당 화면에서 파일 선택을 눌러주세요.


5) 아까 다운 받으신 영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그리고 Convert File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저는 미리 눌러버러셔 해당 버튼이 submitting Data로 바뀌었는데 저 부분에 있습니다.


7) 그럼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gif로 변환되어 파일이 저장됩니다. 이제 움짤 즐기시면 됩니다.


3. 인스타그램 사진/영상 PC에서 저장하기

아시다시피,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저장하자면 저장은 안 되죠. 그래서 캡쳐 프로그램을 쓰자니 화질이 마음에 안 들때가 많습니다. 그럴때의 팁입니다.


1) PC에서 고화질 저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저장하고자 하는 계정으로 가신 후.( 캡쳐 뜨기 직전 티파니양 인스타에 새 사진이 올라왔더군요)


2) 원하시는 사진을 클릭하신 다음(프린스야~)


3) 해당 게시물만 띄워지도록 경로를 수정합니다. /?taken-by=(계정)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4) 그리고 Ctrl+U 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소스 화면이 쫘잔! 무서운 단어가 잔뜩 있지만 걱정하지 마시고요.



5) Ctrl+F 를 눌러주셔서 jpg를 쓰시고 찾아지시는 가장 처음으로 가시면 됩니다. 검색에서 1/x로 숫자가 뜨고, https://igcdn-photos-g-a.akamaihd.net/hphotos-ak-xaf1/t51.2885-15/(숫자).jpg 형식의 주소가 보입니다.


6) 이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어주시고 엔터키 누르면 아래처럼 해당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이후 우클릭 하셔서 저장 하시면 끝!


참고로 1~3번은 선택입니다. 해당 사진만 확대되면 되거든요.

영상은 이를 응용하시면 됩니다. 5번으로 돌아가셔서 mp4로 검색만 해주시면 됩니다.


5-1) Ctrl+F 를 눌러주셔서 mp4를 쓰시고 찾아지시는 가장 처음으로 가시면 됩니다. 검색에서 1/x로 숫자가 뜨고, https://videos-h-0.ak.instagram.com/hphotos-ak-xaf1/t50.2886-16/(숫자).mp4 형식의 주소가 보입니다.

6-1) 이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어주시고 엔터키 누르면 영상이 보입니다.

7-1) 이후 우클릭 하셔서 저장 하시면 끝! 인거죠.

영상에서 jpg를 검색하셔서 제일 먼저 나오는 이미지는 여기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자동으로 뜹니다! 썸네일 이미지도 같이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아래는 추가 팁입니다.


아 참 길고 쓸데없네요. 재미도 없고.

네, 여기까지 팁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별로 쓸데없지만.. 쓸모 있었으면 하네요.

Comments